[진주시 소식] 창업지원위원회 위촉식-하모 유아스포츠단 본격 운영

박종운 기자 / 2024-04-02 15:16:51

경남 진주시는 2일 시청에서 창업지원 정책 수립 및 개선 관련 심의 및 자문을 위해 '제2기 창업지원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 조규일 시장이 창업지원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신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날 창업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창업지원 관련 전문가, 유관기관 등 위원 10명을 위촉했다. 

 

대학,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위원회는 향후 2년간 청년창업의 활성화와 지역 주력산업인 항공우주・바이오산업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활동을 한다.

 

특히 위원회는 서부경남 최초로 중기부 창업기획자(AC)인 유경숙 ㈜비즈 대표이사와 항공업계 벤처신화로 성장하고 있는 안현수 ㈜ANH스트럭쳐 대표이사 등 창업 전문가를 위원으로 영입해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모 유아스포츠단, 1일부터 본격 운영


▲ 조규일 시장이 2일 하모 유아스포츠단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1일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 KSPO스포츠가치센터에서 '하모 유아스포츠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로 구성돼 있다. 20개 소 어린이집이 상·하반기로 나뉘어 각 4개월간 매주 1회 규칙적으로 체육활동을 한다. 세부프로그램은 체력측정, 풋살, 유아 플로어볼, 유아티볼, 유아미니골프 등이다.

 

2일 스포츠가치센터 야외 풋살장에 깜짝 방문한 조규일 시장은 풋살 활동 규칙, 공차는 법을 집중하며 배우고 있는 하모 유아스포츠단 어린이들을 응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