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천 아동돌봄기관에 7000만원 기부

유충현 기자 / 2026-02-13 14:58:20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아동돌봄 지원을 위한 기부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 전병권 하나은행 경인영업본부 지역대표, 하병필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기부금은 지난해 9월 열린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참가한 선수들과 하나금융이 함께 마련했다. 참가 선수들이 총상금의 1%를 기부하면 하나금융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액수를 기부해 3000만 원을 조성했다. 또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부금을 더해 총 7000만 원이 모였다.

 

기부금은 방과후 아동돌봄기관과 아동보호 전문기관 등에서 쓰일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화된 기자재 교체비용을 지원하고, 학대 피해 아동의 심리 안정과 정서 회복을 돕기 위한 심리치료 교구·물품 등을 지원한다.

 

전병권 하나은행 경인영업본부 지역대표는 기부금 전달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 "이번 기부금이 아동돌봄과 아동보호의 질을 높이고 미래세대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는 마중물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실질적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