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성낙인 군수 '수산물 소비촉진' 챌린지-스마트폰 중독 힐링캠프

손임규 기자 / 2023-10-22 07:59:35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가 20일, 김윤철 합천군수의 추천으로 '수산물 소비 및 어촌휴가 장려 캠페인(수산물 소비촉진 챌린지)'에 동참했다.

 

▲성낙인 창녕군수가 수산물 소비촉진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이번 챌린지는 일본 후쿠시마 방류로 인해 침체된 국내산 수산물의 소비 촉진과 어촌지역 방문 장려를 위해 해양수산부와 국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는 인증사진을 통해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어촌관광 장려 등의 내용을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게 된다.

 

성낙인 군수는 "국내 수산물은 철저한 방사능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이 안전한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김재한 창녕군의회 의장과 김종식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명했다.

 

창녕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치유 힐링캠프 운영

 

▲ 청소년들이 강원도 하이원리조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19일 관내 중학생 26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과 치유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에서 주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선정돼 숙박비와 버스·체험비 등을 지원받아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행위중독 예방교육 △도전 힐링벨 △마운틴탑 및 곤돌라체험 △우수영상과학관 관람 △브레인업 아트공예 △힐링스케치 미술치료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배웠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