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경남관광박람회' 상품개발 어워즈서 최우수상 수상

김도형 기자 / 2024-03-25 15:26:59
핫들생태공원 작약·백리벚꽃길 홍보부스로 큰인기
中 청도보업전매그룹과 협약…단체관광 유치 기대

합천군은 지난 21~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남관광박람회' 관광상품 개발 어워즈(Awards)에서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 합천군 오미경 관광마케팅 계장이 경남관광박람회 관광상품 개발Awards에서 군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서 오미경 합천군 관광마케팅 계장이 지역연계 관광프로그램 홍보 분야 군부에서 상품개발 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부에서는 사천시 김택기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핫들 생태공원의 작약과 백리벚꽃길을 주제로 포토존과 작약꽃 양초 만들기, 꽃송이 던지기 등의 이벤트로 홍보부스를 3일간 운영해 방문객 6500여 명이라는 성과를 냈다.

 

특히 실제 꽃밭에 있는 듯한 작약군락지 핫들 생태공원과 백리벚꽃길 포토존은 어린아이에서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사진 촬영을 위해 줄이 이어지는 등 많은 호응을 얻었다. 

 

▲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오미경 합천군 계장이 중국 청도보업전매 그룹 관계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합천군 제공]

 

특히, 합천군은 현장에서 진행된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에서 중국 청도보업전매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계기를 마련했다. 

 

중국 청도보업전매 그룹은 경남도 산동 사무소와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중국 청도시 국유문화기업으로, 신문사와 여행사를 운영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합천군은 춘란과 작약 추출물이 들어간 화장품 '올루'와 작약 마스크팩, 썬크림 등을 함께 선보였다. 이와 함께 광역시티투어 '합천 누비고'와 관광택시 등 지역연계 관광프로그램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소개했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박람회를 통해 숨겨진 관광지인 핫들 생태공원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합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접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PI뉴스/김도형기자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