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역사체험 '말이산 투어' 성료-중학생 승마체험 운영

손임규 기자 / 2025-06-02 16:18:20

경남 함안박물관은 지난달 17일과 31일 두 차례에 걸쳐 가족 참여형 역사체험 프로그램 '고(古Go) 말이산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 가족 참여형 역사체험 프로그램 '고(古Go) 말이산 투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말이산고분군과 박물관을 연계해 아라가야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함안박물관은 6월에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함안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말이산고분군은 2023년 세계유산에 등재된 '가야고분군'의 하나다.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독특한 체계를 유지하며 고대 동아시아 문명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유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함안군승마공원, 자유학기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함안군승마공원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승마공원은 경남도함안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자유학기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은 4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오후로 나눠 법수면 악양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의 심신 단련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중학교 6개교에서 총 267명의 학생과 21명의 인솔교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교육지원청의 예산 지원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말과 함께하는 이색적인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