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전시회 개최…'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하유진 기자 / 2024-04-26 15:11:44

아모레퍼시픽이 이니스프리모음재단과 함께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모음재단의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시 현장. [아모레퍼시픽 제공]

 

어승생오름은 해발 1169m로 제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오름이다.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은 지난해 이니스프리모음재단의 오름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한 도서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를 토대로 기획했다. 오름을 탐색하는 관찰자의 시선으로 풀어내 어승생오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동식물이 자리 잡아 살아가고 있는지, 제주도민들의 삶과 함께한 긴 시간 동안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안내한다.

어승생오름의 풍경과 소리를 영상으로 감상하는 '어승생의 봄', 사계절 어승생오름의 동물, 식물, 지질, 인문 환경을 기록한 저자 4인의 이야기를 담은 '탐험가의 책상', 1인칭 ASMR 영상과 함께 오름 등반 체험을 제공하는 '오름 사운드 워킹'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전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날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한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