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산업 한눈에…26일 창원컨벤션센터서 '제1회 콘텐츠 페어' 개막

박유제 / 2023-11-23 17:14:24

실감콘텐츠와 게임 및 웹툰 등 경남의 우수한 문화콘텐츠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회 경남 콘텐츠 페어가 26~27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열린다.

 

▲ 제1회 경남 콘텐츠 페어 웹포스터 

 

‘다양한 색의 콘텐츠에 빠지다!’를 주제로 처음 열리는 ‘경남 콘텐츠 페어’는 도내 제조업 중심에서 미래 신성장 동력인 문화콘텐츠산업으로의 전환과 전략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남 콘텐츠 페어는 지난 3월 22일 개최된 도지사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청년직원과의 간담회에서 건의된 행사다.

 

행사 첫날인 26일부터 경남 출신 일러스트 작가 ‘슨주’, 캐리커쳐 ‘샨티’, 웹툰작가 ‘곽동주’가 참여하는 콘텐츠 팝업 세미나가 이뤄진다. 이날 구독자 114만 명의 유튜버 ‘긱불‘의 키노트 스피치가 사전행사로 진행된다.

또 개막식 행사에 이어 경남 대표 캐릭터를 선발하는 ‘GNCF 캐릭터 어워즈’가 열리고, 경남음악창작소의 뮤지션 쇼케이스가 행사장 주요 무대에서 진행된다.

 

27일에는 콘텐츠 팝업 세미나를 비롯해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가 마련된다. 

이 밖에 94개의 콘텐츠 기업과 도내 대학,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콘텐츠 전시·체험부스도 운영해 도민들의 문화콘텐츠 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미영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콘텐츠 페어 개최를 통해 도민들에게 우수한 기술을 가진 문화콘텐츠기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함께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