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소식] SW사업 과업심의委 위원 위촉-지적재조사 대상지 확대

김도형 기자 / 2023-09-22 15:41:44

경남 합천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1회 소프트웨어사업 과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 합천군 소프트웨어사업 과업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합천군 제공]

 

이날 위원회 심의에 앞서 관련분야 교수와 전문가 등 5명을 심의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상수도 자산관리시스템 구축 용역’ 등 총 4건의 소프트웨어사업에 대한 과업 내용과 비용산정의 적정성, 적정사업 기간산정을 심의·의결했다. 

 

소프트웨어사업 과업심의위원회는 군이 발주하는 사업의 과업 내용확정 또는 계약변경 및 그에 따른 계약금액·계약기간 조정 등의 사안들을 지속적으로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합천군, 지적재조사 대상지 확대 추진

 

▲지적재조사 대상지의 변경을 위해 제3회 합천군 지적 재조사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지난 21일 지적재조사 대상지의 변경 사항을 의결하기 위해 ‘제3회 지적 재조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합천군 관내 지적 재조사 대상지(지적불부합지)의 사업량 및 등급에 관해 심의했다.

 

심의 결과 149개 지구 2만5687필지로 등록돼있던 지적 재조사 대상지는 172개 지구 2만8085필지로 사업량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그동안 건축물 경계저촉 해결, 현실도로 반영, 맹지해소 등이 필요했던 지역이었으나 지적 재조사 대상지에 등록되지 않아 사업을 실시하지 못했던 지역이 새로 편입됐다. 또 경계분쟁이 자주 발생하는 도시지역을 우선 실시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김윤철 군수는 “새마을사업 당시 실시했던 도로 개설사업 등으로 지적도와 현실도로 현황이 다른 곳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도형 기자

김도형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