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LG전자와 '튀김로봇' 공동 사업 업무협약 체결

유태영 기자 / 2024-04-01 16:04:55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지난달 2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와 '튀김로봇(TuiiBot, 이하 튀봇)' 유통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3월 29일 서영덕 LG전자 커머셜기업1담당 상무와 문상만 bhc 가맹사업본부장(오른쪽)이 튀김로봇 공동 사업 MOU 체결식에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bhc치킨 제공]

 

체결식은 문상만 bhc 가맹사업본부장, 서영덕 LG전자 상무(커머셜기업1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bhc치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우선 도입한 '튀봇'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튀봇은 LG전자 사내벤처에서 선보인 튀김 요리용 제조 로봇으로, 반죽된 재료를 기계에 올리면 로봇이 자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여 조리해준다.

bhc치킨은 자사 고유의 레시피 구현을 위해 튀봇 초기 연구개발에 참여해 튀김 조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LG전자에 제공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튀봇 도입을 통한 조리 자동화로 매장 내 인력운영은 물론 조리 과정 상의 안전성, 일관성 등을 증진해 가맹점 운영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hc치킨에 공급되는 튀봇은 점포 별로 상이한 주방 사이즈 및 형태를 고려해 맞춤형 제작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