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전자고, 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교육혁신 방안 소개

강성명 기자 / 2023-12-12 14:52:38
2023 전남형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진행

전남 영광전자고등학교가 12일 2023 전남형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사회 적응을 위한 미리-미래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 12일 영광전자고가 구글코리아 이종찬 상무와 함께하는 미리미래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광전자고 제공]

 

'미리-미래 토크콘서트'는 미래 변화 흐름과 양상을 알고 미리 준비하는 목적으로 교육가족과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진행했다.

 

토크콘서트는 미래 사회 변화 양상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적응 능력을 함양하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강 강사로 나선 구글코리아 이종찬 상무는 미래 사회변화와 교육혁신 방안, 미래 사회 인재로 거듭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는 구글코리아 이종찬 상무,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 창의융합교육원 강순기 연구사가 교육 방법과 미래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 미래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안내했다. 

 

최강산 학생은 "미래 사회가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역량과 자기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저명한 강사를 만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영광전자고는 올해 전라남도교육청의 2023 전남형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성화고 미래역량강화사업은 디지털 융합과 활용 역량을 가진 미래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에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신자경 영광전자고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미래 사회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학교가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학생이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