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광역자치단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
| ▲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가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광역자치단체 분야 대상을수상을 기념해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은 유튜브와 블로그 부분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전 분야에서 전국 최고를 입증하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지난 2014년 유튜브를 개설해 지금까지 영상 2600여 개를 게시했으며, 하루 평균 방문자가 1만여 명(2024년 1~7월 기준)에 달한다.
올해 들어 정책 핵심을 짧게 요약해 전달하는 '정책 1분컷'과 통계를 바탕으로 재밌게 재구성한 '전남 순위 TOP5' 등이 구독자에게 인기였다.
전남 블로그는 2019년 수상 이후 5년 만에 대상을 수상했다. 카드뉴스로 관광·복지·안전 등의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SNS서포터즈 100명이 참여해 국민 눈높이에 맞춘 기사와 사진,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윤재광 전남도 대변인은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춘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전남을 알리겠다"며 "전남도 유튜브 채널과 누리소통망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