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시흥산업진흥원, 시흥 상권 활성화 업무협약

진현권 기자 / 2025-07-22 14:57:19
양 기관 간 협력 체계 확대로 지역 밀착형 상권 정책 추진 기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2일 본원 대교육장에서 시흥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22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시흥산업진흥원간 업무협약식에서 김민철 경상원장(오른쪽)과 임창주 시흥산업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원 제공]

 

이번 협약은 시흥시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해 양 기관간 협업 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과 시흥산업진흥원 임창주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시흥시 내 소상공인 지원사업 협력 및 추진 △중앙정부 및 경기도 지원사업 공동 발굴 △소상공인·자영업자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맞춤형 지원사업 활용 △정책 수요 기반 신사업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간 경상원은 소규모의 지역 단위로 밀착형 정책 추진을 위해 경기도 7개 시군 상권 활성화 기구 협의체인 '경기도상권활성화기관협의회'와 지난 2월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이달 10일에는 '소상공인 지원기관 협력 방안' 정책포럼을 개최해 소상공인 지원 유관 기관들 간 유기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당시 포럼 참석자들은 중앙·광역·기초자치단체 지원기관들 간 협력 거버넌스 강화, 지역별 차등 지원, 사업 종료 후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방안 도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민철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 소상공인을 집중 지원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됐고 향후 실무자를 중심으로 세부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경제 회복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