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동해기계 330억 투자협약-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지원

손임규 기자 / 2023-09-25 15:10:31

경남 함안군은 25일 동해기계 주식회사와 33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 조근제 함안군수와 장경운 동해기계 전무이사가 투자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협약으로 동해기계는 법수우거일반산업단지 내 3만4605㎡ 부지에 굴삭기 부품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80여 명의 직원들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동해기계는 함안에 본사를 두고 있는 건설장비와 특수차량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작년에 이어 함안군과 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또다시 체결했다. 

 

해외 수출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조시설의 확장이 필요해 법수우거일반산업단지에 총 3개의 생산공장을 추가로 신설할 것을 확정했다. 

 

조근제 군수는 "국내·외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결정해준 동해기계에 감사드린다. 함안군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경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 하반기 신청자 모집 

 

함안군은 25일부터 오는 10월 20일까지 '경남도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 하반기 신청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함안군에 소재 전용면적 100㎡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주거자금 대출을 받은 신혼부부로서 혼인신고일이 2018년 9월 8일~2023년 9월 8일 기간 내 해당하는 가구일 경우 지원 대상이다. 

 

희망자는 함안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제출서류  확인 후 경남바로서비스 온라인 주소를 통해 신청하거나 군 혁신전략담당관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