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세계 식품박람회 FHC 참가…"글로벌 공략 속도"

하유진 기자 / 2023-11-10 15:05:51

아워홈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 전시회 '2023 FHC(FOOD & HOSPITALITY CHINA)'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 FHC에서 운영한 아워홈 부스 전경. [아워홈 제공]

 

FHC는 200곳 이상의 전세계 식음료 기업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글로벌 식품전시회다. 글로벌 식품산업 발전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와 B2B(기업 거래) 유통업체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업체 등 참관객의 폭이 넓다.

 

아워홈은 신규 영업 채널을 개척해 중국 내수 시장과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내기 위해 올해 FHC에 참가했다.


상하이 신국제 전시관 'N관'에는 아워홈을 비롯한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유통·제조업체가 참가해 부스를 운영했다.

아워홈은 'Oh!(Ourhome) K-Food'를 전시 콘셉트로 삼았다. △육가공(16종) △국·탕·찌개와 소스류(14종) △부침 전류(5종) △떡볶이(3종) △김류(4종) 등 한식 간편식 제품을 선보였다.

아워홈 부스 '요리 존'에서는 아워홈 셰프가 전시 메뉴를 현장에서 직접 조리해 선보였다. 조리한 메뉴를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상담 공간을 별도 마련,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