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가야읍 상검마을·산인면 중촌마을 '녹색마을' 선정 등

손임규 기자 / 2024-10-16 14:37:30
23일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경남 함안군은 '2024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가야읍 상검마을과 산인면 중촌마을을 선정하고 지난 15일 상검마을 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 조근제 군수 등이 가야읍 상검마을 회관에서 녹색마을 현판식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소각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은 농촌지역 산불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농·임업 부산물과 폐기물 등의 불법 소각행위를 근절하고 산불 예방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캠페인이다. 

 

현판식에 참석한 조근제 군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산불 예방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안군, 23일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광견병 접종 모습[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수의사회와 협조해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오는 23일 각 읍면사무소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광견병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서 야생동물로부터 전파되고 물을 무서워하는 공수병이라고도 불린다. 사람 등을 포함한 모든 온혈동물에서 100%의 치사율을 보이는 질병이다.

 

접종대상은 동물등록 된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견이다. 18일에 접종을 하지 못한 경우 이달 30일까지 해당지역 공수의 동물병원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안병국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동물과 군민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은 중요하다"며 "무료접종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군은 광견병 예방접종은 봄, 가을에 연 2회 무료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접종이 힘든 경우 다음 봄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 읍면별 상세 일정은 함안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