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생활개선聯 경남음식축제 ‘특별상’-구슬모음어린이집 기부행사

박종운 기자 / 2023-11-06 15:20:21

한국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회장 정성남)는 3일 진주종합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2023년 경남음식문화축제 음식요리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 임원이 경남음식문화축제 음식요리 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에서 주최한 이 행사는 경남권 우수한 음식을 발굴하고 상품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진주시 농업인단체를 대표하는 생활개선회는 소꼬리 수육 부추무침, 마·연근·파프리카 샐러드, 삼색 연근 전, 단감 식혜를 곁들인 한상차림으로 심사위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음식요리 경연대회에 출전한 생활개선회 강순현(판문동)·정성영(문산읍) 회원은 진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향토식문화 전문역량 개발교육 심화교육까지 수료한 우수 회원이다.

 

구슬모음어린이집, 진주시복지재단에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탁


▲구슬모음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원장들이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을 기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하모 된 Day' 구슬모음어린이집은 6일 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소회의실에서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290여만 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6월 어린이들이 재활용 장터인 플리마켓을 열어 집에서 가져온 장난감, 옷, 책 등을 서로 판매한 수익금에다 학부모들이 십시일반 보탠 돈이다.

 

박경희(상평어린이집 원장) 구슬모음어린이집 대표원장은 “어린이들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친구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그 판매 금액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었다”고 전했다.

 

'구슬모음어린이집'은 공동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비용은 절감하면서 아동에게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하는 등 보육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한 진주시의 특화사업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