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도입

하유진 기자 / 2025-04-15 14:44:23

한국투자증권은 디셈버앤컴퍼니와 협력해 AI 기술을 활용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운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상품이다.
 

▲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오픈. [한국투자증권 제공]

 

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해당 서비스는 투자자의 성향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구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개인형 퇴직연금을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또 투자 성향에 따라 △최적 자산군 비중 배분 △자산군별 분산투자 △맞춤형 포트폴리오 설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 세계의 선별된 ETF 상품에 분산 투자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총 9개의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을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고객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비대면 가입할 수 있다. 개인형 퇴직연금 1계좌당 1계약, 연간 900만 원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연금 자산을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이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기반 연금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의 노후 자산 증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