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응봉산 '100대 명품숲' 제막식-적십자사 장학금 100만원

손임규 기자 / 2024-09-23 17:08:45

경남 의령군산림조합은 지난 20일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된 '응봉산 황금 부자숲'에서 기념 입간판 제막식을 열었다. 

 

▲ 의령군산림조합이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된 '응봉산 황금 부자숲'에서 입간판 제막식을 갖고 있다. [의령군산림조합 제공]

 

이번 행사에는 의령군 최우석 경제문화국장과 김형규 산림휴양과장을 비롯해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 지역본부장과 서부경남 인근 5개 지역 조합장이 참석했다.

 

의령 응봉산 선도단지에 있는 '황금 부자숲'은 843ha 사유림을 체계적으로 가꾸는 동시에 명품 소나무숲을 육성하는 취지로 조성된 이후 지난해 10월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됐다. 

 

적십자사 의령지구협의회, 장학기금 100만원 기탁

 

▲ 적십자사 의령지구협의회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의령군 제공]

 

대한적십자사 의령지구협의회(회장 박유선)는 지난 20일 의령군청을 방문해 장학회에 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금은 지난달 제8회 의령 색소폰 앙상블 '라르고' 공연에서 모은 성금이다. 적십자사 의령지구협의회는 청소 봉사활동과 어르신들을 위한 밥차 운영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유선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