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 운행…4일부터 예약 접수

박유제 / 2023-12-01 15:46:23

경남 창원시는 겨울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9일부터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한다.

 

▲ 창원시티투어버스 [창원시 제공]

 

창원 도시관광 1층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보물찾기·일몰 투어·철새 투어 등 세 가지다.

우선 진해해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보물찾기와 일몰 투어가 진행된다. 각각 2회에 걸쳐 보물찾기는 9일과 23일이다. 일몰 투어는 16일, 30일이다.

'보물찾기' 이벤트로는 오전 9시4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진해해양공원으로 이동한 뒤 곳곳에 숨겨진 4개의 보물 중 2개 이상을 찾는 참가자(어린이에 한함)에게 로봇랜드 이용권, 문구류, 과자 등 소정의 선물을 준다.

'일몰투어'에서는 오후 2시30분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공원 시설을 자유롭게 둘러보다가 일몰 시각인 오후 5시10분~20분 진해해양공원 포토존과 정상부 쉼터 등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진해해양공원에는 30여 년간 대한민국 영해를 지키다 퇴역한 진해함 내부를 볼 수 있는 전시체험관이 최근 들어섰고, 공원 내 솔라파크에는 실내정원 '대롱숲'이 조성돼 푸릇푸릇한 식물들 사이에서 진해만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주남저수지 철새투어' 특별노선은 다음달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운행된다. 오후 2시 만남의 광장에서 시티투어버스에 탑승, 주남저수지에서 2시간 동안 자유롭게 탐방을 즐긴 뒤 다시 버스를 타고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특별노선은 매회 선착순 40명씩 참가할 수 있다. 예약은 오는 4일부터 창원 도시관광 누리집에서 받는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