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초중고 10개 가정 '가족 독서 캠프' 운영

강성명 기자 / 2024-07-28 14:36:26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학생 중심의 독서를 가정까지 확대하기 위해 캠프를 운영했다.

 

▲ 지난 25~26일 광주시교육청이 2024 바다로 떠나는 가족 독서 캠프를 운영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25~26일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초·중·고 재학생 가족 10개 팀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바다로 떠나는 가족 독서 캠프'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광주시교육청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독서교육 내실화 사업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고려대 국어교육과 이순영 교수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책 읽기 특강, 가족 단위 독서 골든벨, 독서퀴즈, 우리 가족 독서 자랑 등이 진행됐다. 또 광주학생해양수련원 특성을 담은 '독서와 바다가 만나다'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과 독서, 별 보기, 해변 걷기 등 독서에 체험을 더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고흥 소록도를 주제로 '소록도에서 만나는 문학'도 좋은 반응을 받았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10개 팀 모집에 36개 팀이 참가를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다양한 기관과 협업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독서와 힐링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여러 직속기관과 도서관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