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랜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5월 29일까지 접수

강성명 기자 / 2025-04-15 14:35:04

전남 고흥군이 '고흥 우주랜드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 공모를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 전남 고흥군청 청사 [고흥군 제공]

 

15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봉래면 예내리 15만9612㎡ 부지에 우주·항공 테마의 관람, 체험, 교육, 숙박 시설이 어우러진 체류형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고흥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민간사업 투자자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증대,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법적 분쟁으로 인해 지연된 뒤 최근 법원의 기각 판결 등으로 행정적 불확실성이 해소돼 본격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고흥군은 오는 15일 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23일까지 질의접수를 받고, 다음달 9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제출받은 뒤 5월29일까지 사업 제안서를 접수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자는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 구성 요건과 재무계획 중점 평가, 협상 기간 한정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고흥군은 "고흥 우주랜드는 우주항공과 관광을 접목한 대표적인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국내 건설경기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창의적이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민간사업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