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이 'BBQ 통합앱'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자사 앱 'BBQ앱'과 HMR(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쳤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의 BBQ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 ▲ BBQ 통합앱. [제너시스BBQ 제공] |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 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했다. 치킨 주문 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 총액에 기준해 부여한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 쿠폰, 생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통합앱은 기존의 BBQ앱에서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을 터치하면 치킨을 주문하는 'BBQ앱'과 HMR을 주문할 수 있는 'BBQ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운영한다.
통합앱 론칭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 원 이상 주문한 BBM 멤버십 회원들에게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3월 한 달 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통합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등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