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문화관광해설사 교육대상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4-02-26 14:39:16

경남 의령군은 지난 23일 군민회관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 오태완 군수가 지난 23일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 활동지원가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날 발대식에는 오태완 군수와 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의령시니어클럽(관장 박정희) 관계자, 사업 참여자 어르신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의령군은 고령화로 증가하는 노인 일자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전년 대비 177명이 증가한 1403명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올해 일자리 사업은 시니어 금융 업무, 노노케어 등 어른 적성에 맞는 24개 프로그램이다.

 

의령군,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 모집

 

의령군은 '2023-2024 의령 방문의 해'를 맞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 교육대상자 3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의령관문 관광활성화사업, 부자설레길 조성, 백산 나라사랑 너른마당 건립사업 등 지역의 관광지 확충으로 관광해설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조치다.

 

문화·역사에 대한 기본적 소양을 갖추고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군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한국사 관련 자격증 소지자, 유사 해설 활동 경력자는 우대받은다.

 

희망자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하거나,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