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밥 퍼준 이정선 광주교육감

강성명 기자 / 2024-03-22 14:34:19
광주경신여고서 '학교급식 글로벌DAY'
李교육감, 배식봉사·학생들과 음식 체험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22일 '학교급식 글로벌DAY' 첫 실시를 맞아 광주경신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배식봉사를 하고 학생과 함께 세계 음식 문화를 체험에 나섰다.

 

▲ 22일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학교급식 글로벌DAY' 첫 실시를 맞아 광주경신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배식봉사를 하며 재학생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글로벌DAY는 광주 유·초·중·고교 334개교에서 학교 급식 시간을 이용해 매달 1차례 1개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 대표 음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고 공감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시키고,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목적을 뒀다. 

 

광주경신여고는 이날 미국식 음식을 주제로 치킨스프, 찹스테이크, 콥샐러드 등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식생활관에서 미국 식문화·음식 등의 정보를 담은 안내물을 게시해 학생의 식문화에 대한 지식을 넓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음식문화 체험으로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앞으로 식단 연구회, 다문화 이해 연수, 세계 음식 조리 실습 등을 통해 '학교급식 글로벌 DAY'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