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기념하고 행사 기간 변화된 도시의 모습과 시민관광객이 체감한 특별한 순간을 사진·영상 콘텐츠로 기록하기 위해 '2025 APEC 경주 성공기념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 |
| ▲ 경주시가 2025 APEC 경주 성공개최를 기념해 진행하는 '사진·영상 공모전' 홍보 이미지. [경주시 제공] |
4일 경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2025 APEC 기간 중 감동과 추억,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을 부제로 진행되며 APEC 기간 경주를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과 경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이며 참가자는 직접 촬영·제작한 사진 또는 영상을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창의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사진부문 16개 작품과 영상부문 각 분야별 16개 작품 등 총 6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는 선정된 작품을 APEC 개최 성과 홍보와 포스트 APEC 시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요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 방법,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와 경주TOUR(경주로ON)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APEC을 통해 경주의 변화를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참여가 경주의 미래 이미지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