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조근제 군수 'BBP 챌린지' 동참-중부발전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 2023-09-27 14:35:01

경남 함안군은 27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 실천을 위한 '바이바이플라스틱'(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 조근제 군수가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인증샷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바이바이 플라스틱'은 환경부에서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와 생산을 유도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조근제 군수는 "환경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나부터 실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했다.

 

중부발전, 함안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500만 원 기탁 

 

▲ 윤별철 함안복합건설소 소장 등이 조근제 군수에 이웃돕기용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한국중부발전 전원개발처 함안복합건설소는 27일 함안군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온누리상품권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군수와 윤병철 함안복합건설소 소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윤병철 소장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었다. 어려운 이웃들이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