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들의 이야기 집중 조명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3-08 14:28:39
연대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여성들
활약상 담긴 이야기와 음악, 영화 특별 공개
3월말까지 앱스토어·애플뮤직·애플TV·팟캐스트서 진행

애플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Force Together(포스 투게터)'라는 테마로 여성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애플은 8일 3월 한 달간 연대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야기와 음악, 영화를 앱스토어와 애플뮤직, 애플TV, 팟캐스트에서 특별 공개한다고 밝혔다.
 

▲ 애플이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들의 이야기를 집중 조명한다. 사진은 특집 페이지 화면. [애플 제공]

 

앱스토어에서는 '맘시터'를 개발한 워킹맘 정지예 대표, 여성 피아니스트 손열음과의 인터뷰를 통해 당당하게 살아온 그들의 삶을 조명한다.

또한 여성 e스포츠팀인 비게트론 에라(Bigetron Era)와 비게트론 에이스(Bigetron Ace), 게임 '심즈'의 프렌차이즈 담당 부사장 케이트 고만 레벨리(Kate Gorman Revelli)의 여정도 소개한다.

애플 뮤직에서는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알파(Alpha)'를 선보인다. 알파는 여성 아이덴티티 아티스트들의 인기곡들을 중심으로 권력이 단지 강함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부각한다.

알파 플레이리스트에는 DJ 페기 구(Peggy Gou),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뉴진스(NewJeans), 트와이스(TWICE), 아이브(IVE), 아이유, 비비, 전소미, 백예린 등의 음악과 비욘세(Beyonce), 시저(SZA)의 음악도 포함된다.

애플 TV는 '함께 써나가는 이야기(A Force Together)'라는 테마로 지지와 연대를 토대로 공동체를 이끌고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브리 라슨 주연의 '레슨 인 케미스트리',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더 모닝 쇼', 그레타 거윅 감독의 '바비' 등을 소개한다.

애플 팟캐스트는 웃음과 이야기로 마음의 치유를 전하는 여성들의 쇼들을 소개한다. 팟캐스트에 접속하면 베테랑 코미디언 송은이와 김숙, 국제 정세 및 역사를 쉽게 풀어주는 김지윤 박사, 크리에이터 햄튜브의 '두말하면 잔소리'를 만날 수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