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병곡면 체육공원 환경정비-치매진단 어르신에 실비 지원

박종운 기자 / 2024-03-19 14:53:47

경남 함양군 병곡면은 19일 오전 면체육회 직원과 게이트볼 회원, 농협 직원 등 5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등구정 체육공원에 대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 병곡면 등구정 체육공원에 대한 환경정비 작업 모습 [함양군 제공]

 

병곡면 등구정 체육공원은 사계절 내내 면민들의 체육활동과 캠핑객 등이 꾸준히 방문 및 이용하는 곳이다. 인접해있는 게이트볼장은 마을 어르신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체육시설 주변 배수로 청소, 쓰레기 및 오염물 수거, 잡목·잡초 제거 작업이 이뤄졌다고 병곡면 관계자는 전했다.

 

조영현 병곡면장은 "봄바람과 꽃 향기가 어우러지는 날, 깨끗한 병곡면 만들기를 위해 함께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진단 후 치료받고 있다면 지원받으세요"


▲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전경 [함양군 제공]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진단을 받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료관리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치매진단 어르신 중 건강보험 중위소득 120% 이내인 대상자에게는 치료관리비를 매달 3만 원 이내 실비로 지급한다.

 

또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하는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조호물품을 지원한다. 기저귀가 필요한 치매어르신에는 신청일로부터 1년간, 그 이외에는 복약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한다. 

 

배회 증상으로 실종 우려가 있는 치매 어르신에는 실종예방 인식표(옷 안쪽 부착), GPS형 배회감지기(손목시계형, 열쇠고리형), 치매 어르신 지문등록, 치매안심팔찌 지원 등 다양한 실종 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