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학생증' 인기…출시 1년만에 100만 발급 돌파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5-20 14:19:30
간편한 인증 만으로 다양한 혜택 누려 인기
국내 400여 개 대학의 톡학생증 제공
춘식이 이모티콘, 각종 할인쿠폰 혜택 증정

간편한 인증 만으로 학생 신분을 인증하는 카카오의 톡학생증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지난해 5월 선보인 톡학생증의 누적 발급 수가 출시 1년 만에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 카카오의 톡학생증 100만 돌파 홍보 이미지 [카카오 제공]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다. 무료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톡학생증을 발급하는 대학 수도 국내 400여 개로 늘었다. 톡학생증은 대학교나 대학원 학적이 있는 재학생이나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톡학생증을 발급하면 제휴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에서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톡학생증 전용 춘식이 이모티콘, 모바일 및 스마트워치 춘식이 배경화면, 춘식이 PPT(파워포인트) 템플릿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된 대학생은 생활용품점(다이소),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버거킹), 편의점(세븐일레븐), 카페(더벤티, 공차) 등의 할인쿠폰도 받는다. 산돌구름 캔퍼스 캠페인 유료폰트 무료 증정 혜택과 함께 말해보카, 곰이지패스, 클래스101+ 등 구독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이정범 톡증명 리더는 "톡학생증이 간편한 인증 방법과 실질적 혜택을 장점으로 이용자가 꾸준히 늘며 출시 1년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며 "신분, 증명 서비스 범위 확대뿐 아니라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활용성과 실용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