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교통약자 콜택시 운영-청소년수련관 동아리체험 최우수상

손임규 기자 / 2024-05-28 15:53:14

경남 창녕군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콜택시 운영 위탁으로 특별교통수단을 확충했다고 28일 밝혔다.

 

▲ 성낙인 군수 등이 특별교통수단 증긴을 위한 콜택시 위탁식 행사를 갖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번 확충은 특별교통수단의 이용자가 2022년 7061회, 2023년 8480회로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특별교통수단의 이용 대상은 중증 보행장애인과 65세 이상의 고령자·임산부 등이다. 이용요금은 관내 2000원, 관외의 경우 시외버스 요금의 1.5배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체험부스 최우수상 수상

 

▲ 창녕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가 지난 25일 열린 청소년한마음축제 시상식에서 동아리체험부스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진주시에서 열린 '제27회 경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청소년동아리 체험 부스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진주시가 주최하고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댄스, 뮤직)와 체험 부스, 부대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진주시 남강 야외무대에서 개최된 체험 부스 활동에서는 청소년동아리존과 꿈드림부스존, 청소년참여존, 어울림마당존, 청소년기관부스존 등 총 38개의 부스가 펼쳐졌다.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우주선 샌드위치 타고 지구 소다로∼' 체험 부스를 운영,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햄과 치즈를 비행기 모양으로 찍어낸 후 샌드위치를 만들고, 레몬 베이스 위에 음료를 넣은 후 블루큐라소 시럽을 추가해 맛있는 에이드를 제조, 부스를 찾은 많은 청소년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