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농기계 순회수리현장 방문-농기센터 농촌 일손돕기

손임규 기자 / 2024-05-29 14:26:03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이 28일 상동면 매화마을에서 열린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현장을 방문해 수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연말까지 관내 82개 마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28일 안병구 시장이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현장을 방문해 농민들의 고충 사항을 듣고 있다.[밀양시 제공]

 

이날 안 시장은 고령 농업인들이 운전을 못해 고장 농기계를 수리센터까지 가져갈 수 없어 순회수리반만 기다린다는 주민들의 말을 듣고, 순회수리 교육 확대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안 시장은 "찾아가는 순회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교육을 강화해 농기계 사고 예방과 적기 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밀착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사과 적과 일손 돕기 '구슬땀'

 

▲28일 안병구 시장이 산내면 얼음골 사과 재배 농과를 방문해 일손 돕기를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안병구 밀양시장과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28일 산내면 얼음골 사과 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시는 지난 2일부터 6월 30일까지를 일손 돕기 추진 기간으로 정해 부서별 1회 이상 일손 돕기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농촌 일손돕기 추진센터를 운영해 농가와 자원봉사자를 연결해 주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