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물레방아가족봉사단(단장 하남수)은 지난 13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천변 일원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 |
| ▲ 함양 물레방아봉사단 가족들이 13일 환경정화 활동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올해 첫 활동이다. 이들은 군청에 모인 후 돌북교에서 고운교까지 위천변 일원을 돌며 하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하남수 단장은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함양문예회관, 26일부터 김화승 작가 기획 초대전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는 오는 26일부터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김화승 화가의 기획 초대전 '트로이메라이 - 자신감이 아닌 자신을 찾아서'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작가가 즐겨봤던 장면이나 인상 깊은 곳을 주제로 삼아 그야말로 흔하게 볼 수 있는 장소나 사물들을 화폭에 그려낸 작품들을 선보인다.
작품 '갈매기의 꿈'은 환경오염에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나타내며, '매듭' '까르마' 작품은 한국의 전통문양을 통해 우리 민족이면 알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냈다는 게 작가의 설명이다.
김화승 작가는 현재 경남구상작가협회 사무차장을 맡고 있다. 대한민국미술대전, 경남도미술대전 등 다수의 미술대전에 입상한 바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 개회식은 27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전시회는 다음 달 2일까지 무료로 개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