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중소기업·스타트업 '우수 혁신기술' 시상

유충현 기자 / 2023-11-15 14:12:59

SK에코플랜트는 1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개방형 기술 공모전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1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과 수상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이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분야 업체에서 총 120개 기술을 응모했고, 이 중 환경 2개, 에너지 1개, 스마트건설 2개 등 총 5개 기업이 최종 수상기업으로 뽑혔다.

 

환경 분야에서는 수산부산물을 활용해 친환경 수처리제 생산 기술을 만든 '블루랩스', 집속형 초음파 기술을 수처리에 활용한 '퍼스트랩'이 각각 최종 수상했다.

 

에너지 분야에서는 수전해용 수소의 폭발성을 없애고, 이를 활용해 전극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제출한 '더 이엔'이 뽑혔다.

 

스마트건설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 활용 위치 인식 솔루션을 만든 '티제이랩스'와 인공지능(AI) 제로에너지 솔루션을 제출한 '에너지웍스'가 상을 받았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 SK오션플랜트, 환경시설관리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검토를 거쳐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이번 공모전을 공동개최한 공공기관·투자기관에서 정부지원자금과 투자금을 받을 수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기업들과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환경·에너지 사업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과 소통하고 공정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켜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