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11월1일 동가리 의열거리 축제 & 향교 별빛음악회 개막

손임규 기자 / 2024-10-29 15:49:05

경남 밀양시는 11월 1~2일 내이동 동가리 의열거리 일원에서 '2024 동가리 의열거리 감성축제'를 개최한다.

 

▲'동가리 의열거리 감성 축제'행사 리플릿

 

밀양햇살상권 상권활성화추진단(단장 전재용)과 동가리상가번영회(회장 송지현)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침체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동가리 의열거리 홍보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감성미니콘서트, '나는 동네스타 경연대회', 동가리 OX 퀴즈, 축제 사진 콘테스트, 길거리 포차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한편, 매년 봄·가을 동가리 의열거리에서는 독립 관련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버스킹 공연 등을 결합한 '의열 금요 감성 포차'를 운영해 시민과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밀양시 교동, 제1회 향교 별빛 음악회 개최

 

▲ 밀양향교 별빛음악회 홍보 리플릿

 

밀양시 교동(동장 정영선)은 11월 1일 오후 5시부터 밀양향교에서 교동주민자치회(회장 이달우) 주관으로 제1회 향교 별빛 음악회를 개최한다.

 

명륜당에서 열리는 향교 별빛 음악회는 △창원시립예술단 금관 5중주 △부부 성악가 소프라노 박지은과 바리톤 서정혁의 듀오 공연 △국악과 팝, 클래식의 뉴 스타일 퓨전국악팀 신비 △통기타 가수 아르정 △트로트 가수 배진아의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향교 입구와 대성전 앞마당에서는 △교동 손씨 가문에서 차례주·제례주로 사용해 온 교동방문주 시음 △수묵화 활용 천아트 △라탄으로 만드는 소품공예 체험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달우 회장은 "밀양향교에서 개최되는 향교 별빛 음악회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밤 아름답고 환상적인 선율과 함께 전통문화 유산을 가까이에서 느끼시면서 시민들이 우리 지역문화유산에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