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내년도 예산 확보 위해 국회로 잰걸음

강성명 기자 / 2024-09-26 15:04:44
침수 피해 예방 부산면 금자리 저수지 건립 280억 요청

김성 전남 장흥군수가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는 등 예산 확보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 지난 25일 김성(오른쪽) 장흥군수와 이상익(왼쪽) 함평군수가 김대식 국회의원을 만나 2025년 예산학보를 위한 현안사업을 건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흥군 제공]

 

김 군수는 지난 25일 박정 예결위원장, 안도걸·박성민·문금주·김대식 국회의원을 만나 '부산 금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등을 긴급 건의했다.

 

해당 사업은 국비 280억 원 규모로 부산면 금자리 일원에 다목적 저수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김 군수는 최근 호우로 인한 금자리의 침수피해 규모를 설명하며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지원의 절실함을 나타냈다.

 

해당지역은 농업용수가 부족해 추가 용수원 확보 요구되고,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해마다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항구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상기후로 인한 재난 피해가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에 필요한 국비 사업을 반드시 확보해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지난 7월에도 △부산 금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관산 고마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국도23호선 덤재터널 위험도로 개선사업 등 현안사업을 건의하며 지역 예산 확보에 발빠르게 움직였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