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감성으로 물들인 화순군 여행…숏폼 영상에 71개팀 응모

강성명 기자 / 2025-06-17 14:06:08

전남 화순군이 주최한 '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전국 71개 팀이 응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 대상 수상작 장면 [화순군 제공]

 

17일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전국 71개 팀이 응모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8편 등 모두 1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MZ 세대 시선으로 화순의 매력을 담아낸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하고, SNS로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작 가운데 직접 작사·작곡한 화순 홍보곡을 배경으로 화순의 주요 관광지를 감성적으로 촬영한 영상물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창작 음악과 영상미가 어우러져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공동 최우수상에는 초성 'ㅎㅅ(화순)'을 활용해 다채로운 테마로 화순의 관광지를 소개한 기발한 영상과, 전문가적인 감각으로 화순의 고요한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한 영상이 각각 선정됐다. 

 

두 작품 모두 화순의 다양한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홍보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화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관광화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순을 젊고 감각적인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은 향후 화순 관광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콘텐츠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