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18일 남해바래길 걷기축제 & 16일 유인경 작가 초청 강좌

박종운 기자 / 2023-11-09 14:53:41

경남 남해군은 오는 18일 고현면 차면리 이순신순국공원에서 ‘2023 남해바래길 가을소풍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8일 남해바래길 가을소풍 걷기축제 [남해군 제공]

 

이번 행사는 '노량해전-이순신순례길 함께 걷기’를 테마로 하는 스토리텔링 행사다. 1598년 11월 19일, 노량해전을 승리를 이끈 후 전사한 장군의 유해가 뭍으로 처음 올라온 곳이 이번 행사의 개막 장소이자 걷기행렬 출발지다. 

 

이후의 걷기행렬은 장군의 시신이 노량 충렬사까지 운구됐던 스토리가 담겨 있는 남해바래길 14코스 ‘이순신호국길’을 따르게 된다.

 

이 길에서는 장군이 노량해전을 앞두고 하늘에 '약섬사수 사역무감'(若殲斯讐 死亦無憾-적군을 모두 섬멸할 수 있다면 죽어도 근심이 없겠나이다)라는 기도문을 올린 관음포 앞바다 격전지를 조망할 수 있다.

 

남해군, 16일 문화센터서 '유인경 작가 특강’ 개최


▲ 기자 출신인 유인경 작가 [남해군 제공]

 

남해군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행복과 성공의 키워드, 관계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유인경 작가를 초청하는 특강을 마련한다.

 

경향신문 기자 출신인 유인경 작가는 현재 MBC 생방송 오늘 아침, MBN 알토란, 속풀이 쇼 동치미 등에 출연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유인경 작가는 30년간 기자로 활동하며 만나온 수많은 사람들과의 인연을 전하며, 그들이 성공과 행복에 이르는 과정에 체득한 공통의 키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인생의 행복과 성공에 있어 사람들과의 관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