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하남읍 봉사회 고추장 나눔활동-가곡동 온마을 축제

손임규 기자 / 2024-10-17 00:30:00

경남 밀양시 하남읍 자원봉사회(회장 박용옥)는 16일 읍민회관에서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50세대를 위해 고추장 나눔봉사 활동을 펼쳤다.

 

▲ 하남읍 자원봉사 회원들이 밑반찬을 준비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하남읍 자원봉사회는 밀양상생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월 1회 회원들이 50세대 밑반찬을 직접 만들고 전달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달에는 회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친환경 재료로 맛있는 고추장을 직접 만들었다. 조미김과 함께 포장해 대상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전했다.

 

박용옥 하남읍 자원봉사회장은 "선별된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든 고추장과 반찬을 잘 챙겨 드시고 쌀쌀해지는 날씨에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밀양시, 제2회 가곡동 온(ON)마을 축제 개최

 

▲ 15일 가곡동 밀양시 장애인복지관에서 '제2회 가곡동 온(ON)마을 축제'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5일 가곡동 소재 장애인복지관과 인근 벽화 거리 일원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제2회 가곡동 온(ON)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가곡동 마을 축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가곡동 행정복지센터 등 14개 민·관 단체와 기관이 참가했다. 

 

1부 개회식 전후로는 식전 공연(장구·크로마하프)과 문화 공연(댄스·하모니카 등)이 이어졌고, 2부 기념식은 △다양한 문화공연 △추진위원회 소개 △기념 축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안병구 시장은 "가곡동 온(ON)마을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고 아름다웠다"며 "가곡동 마을 축제가 가곡동의 역사와 주민들의 삶을 담은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