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교육감 "모든 학생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교육 제공할 것"
경기도교육청은 24일 부천대학교에서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기온라인학교 운영 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 ▲ 24일 부천대학교에서 열린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2025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기온라인학교 운영 안내' 설명회에서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
도내 4개 권역 설명회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6일 의정부(북부), 17일 용인(동부), 23일 수원(남부)에서 진행됐다.
24일 부천(서부) 설명회를 포함해 학부모, 교직원 등 900여 명이 참여했다.
설명회는 경기미래교육 정책의 학부모 이해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와 함께 그리는 미래교육 △배움을 확장하는 경기온라인학교 △교사·학생이 모두 성장하는 하이러닝 △인공지능 시대, 미래 인재를 키우는 공부법 등이다.
특히 네 번의 설명회에 모두 참석한 임태희 교육감은 학부모들과 경기도교육청의 공교육 확대 및 학생 맞춤형 교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 '인공지능(AI) 시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방향'을 주제로 명사 특강도 진행했다.
또 경기온라인학교와 하이러닝을 학부모가 직접 체험하는 공간(부스)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태희 교육감은 "지역 간 교육 여건 차이를 극복해 모든 학생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경기교육의 지향"이라면서 "경기온라인학교와 하이러닝으로 공교육의 외연을 넓히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교육의 파트너인 학부모가 적극 참여하고 협력할 때 비로소 미래교육이 완성된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경기온라인학교와 하이러닝 등 경기미래교육 교육 3섹터 정책 활성화를 위해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