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교육용 그림책 '우당탕탕 봄 소풍' 개정 발간

하유진 기자 / 2023-10-11 14:06:06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교육용 그림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개정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 유한킴벌리가 그림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마스크 사용 습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제공]

 

우당탕탕 봄 소풍은 유한킴벌리가 기획한 어린이용 교육 콘텐츠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공기 속 유해 물질에 대한 개념 이해를 돕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초판은 지난 2017년 발행해 전국 도서관과 영·유아 교육기관에 배포했다. 이후 영상 동화로도 제작됐다. 쥬니어 네이버 등에서 소개돼 활용된 바 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인식을 반영했다. 왜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다.

책을 읽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스티커북도 제작했다.

유한킴벌리는 우당탕탕 봄 소풍 개정판을 △어린이 도서관을 비롯한 주요 공공 도서관 △육아지원센터 △건강책방 일일호일 등에 그림책 1200부와 스티커북 1만부로 기증할 계획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