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의료돌봄 시범사업 간담회-노인회 지회장배 한궁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 2025-07-11 14:32:41

경남 창녕군은 9일 사례관리센터 교육장에서 '의료돌봄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 9일 열린 의료돌봄통합지원 시범사업 간담회 모습 [창녕군 제공]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 창녕군 행복나눔과, 노인여성아동과, 보건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관별 역할과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해 공유했다.

 

창녕군은 전체 인구의 38%가 65세 이상인 초고령 지역이다. 최근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1대 1 컨설팅,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상자 발굴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의료돌봄통합지원 사업'은 내년 3월 시행 관련 법률에 따라, 살던 곳에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자체가 중심이 돼 의료·요양·돌봄 지원을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6회 노인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 성료

 

▲ 성낙인 군수가 한궁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가 주관한 '제6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가 10일 군민체육관에서 임원과 선수 등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회 결과, 단체전에서는 16개 분회 43개 팀 중 도천분회가 우승했다. 개인전에서는 남자부 계성분회 최장개 선수, 여자부 도천분회 변정순 선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 전통무예 궁도, 서양의 양궁과 다트를 접목한 실내 스포츠다.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노인 대표 종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