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수박축제 & 장애인복지 증진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 2024-04-30 14:17:23

경남 함안군 향토음식연구회는 26~28일 함주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수박축제'에서 다양한 음식 전시와 시식 부스를 운영해 축제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 수박축제 행사장에 마련된 향토음식연구회 시식 부스 [함안군 제공]

 

시식으로는 함안의 대표 농특산물인 수박을 활용한 '수박에이드'와 '물김치' 시식을 선보여 많은 관람객과 군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평소 쉽게 보기 어려운 수박 약밥, 수박 설기, 수박 장아찌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박 활용 음식 11종을 전시해 특별함을 더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3일간 향토음식연구회 시식·전시 부스 운영으로 많은 관람객들에게 수박활용 음식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며 "이번 부스 운영으로 수박의 다양한 매력을 전하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함안군, 장애인의 날 기념 복지 증진대회 성료

 

▲ 30일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복지증진대회 모습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30일 함안체육관에서 기념식과 복지증진대회를 가졌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군수, 조만제 군의회 부의장, 조영제 도의원, 장애인 가족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유공자 12명이 표창장과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열린 어울림 마당은 이벤트 및 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졌다.

 

조근제 군수는 "장애와 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군민 모두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