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한아프리카재단, 케냐 교류 '맞손' 국제교류 본격화

강성명 기자 / 2025-06-18 14:07:34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7일 한·아프리카재단과 청소년 국제교류와 아프리카 이해교육 활성화 협력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김영채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이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교육청 제공]

 

18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청소년의 세계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한-아프리카 간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전남교육청과 한-아프리카재단은 오는 10월, 케냐를 방문해 춘천시 등과 '한-아프리카 청소년 교류캠프'를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전남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10명 등 중학생 30명을  선발해 나이로비 소재 국제기구 견학, 주케냐 한국대사와의 만남, 한-케냐 청소년 교류활동, 문화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의 청소년들이 아프리카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컬 상호이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채 이사장은 "이번 협업이 한국과 아프리카 간의 미래 세대 교류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라며, 전남교육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