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주 하나로마트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 호응

강성명 기자 / 2023-12-06 14:02:48

전남 고흥군이 6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를 열고 고흥쌀 제주도 판로 확대를 위한 공략을 이어갔다.

 

▲ 6일 고흥군이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를 열고 있다. [고흥군 제공]

 

이번 품평회는 '고흥-제주 교류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고흥군과 제주시, 흥양농협과 제주시농협 간 체결된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의 결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농협 하나로마트에 이어 제주도에서 열린 두 번째 고흥쌀 시식 품평회다.

 

겨울철임에도 다양한 소비자층과 더 많은 제주시민을 공략하기 위해 수요 번개장터가 열리는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야외 광장에서 실시해 호응이 높았다.

 

고품질 간척지 쌀과 고흥산 친환경 건나물을 함께 넣어 갓 지어낸 나물밥은 고소한 풍미에 건강미까지 더해져 품평회장을 찾은 제주도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고흥군은 "쌀 뿐만 아니라 고흥쌀과 콜라보레이션을 이룬 친환경 나물 등 품질 좋은 여러 고흥산 농수특산물이 제주도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알리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에 출하되는 고흥쌀은 제주시·서귀포시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4kg부터 5kg, 10kg, 20kg의 다양한 포장단위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달 30일까지 3만9034포대 460톤이 올해 판매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