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곡성군수 "군민안전과 민생안정·지역 균형발전 중점"

강성명 기자 / 2024-01-18 14:22:35

이상철 전남 곡성군수가 '2024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발돋움을 예고했다.

 

▲ 지난 17일 이상철 곡성군수가 '2024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곡성군 제공]

 

18일 곡성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지난 12일부터 나흘동안 보고회를 갖고 그동안의 군정성과를 기반으로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을 위한 각 부서의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신규사업과 역점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군수는 "올해는 무엇보다 군민안전과 민생안정, 지역 균형발전에 중점을 두고,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으로, 우선 군민 행복증진을 위한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추진목표와 정책과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행복 정책 추진체계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군민안전 정책으로 △재난상황실 상시 운영 △산불소화시설 조성 △산불임차 헬기 계류장 설치 △소하천 스마트 계류관리시스템 확대 설치 △각종 가축질병에 따른 방역관리 대책반 등을 추진한다.

 

민생안정 사업으로 △카드형 심청상품권 발행 △중소기업 물류비 지원 △다양한 소상공인 경영안정 정책사업을 추진한다.

 

청년들이 찾아오는 인구정책사업으로는 △공공임대주택 청년 하우징타운 조성 △청년 만원주택 사업 △청년 월세지원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농업인 농지 임차료 지원 등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 주거안정과 자립을 지원한다.

 

문화관광분야는 △문화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운영 △다같이 곡성다움 문화포럼 △정원장미 상설판매장 운영 △섬진강기차마을 어린이물체험장 조성 등 체류형 관광 콘텐츠를 확대한다.

 

농업분야는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도입.운영하고, 생산-유통-소비를 연결하는 먹거리 종합계획을 수립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도 추진한다.

 

보건·복지분야는 △권역별 어르신 건강증진센터 운영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확대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등으로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상철 군수는 "성과 중심의 군정을 운영할 계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신속집행과 군민이 그리는 행복 곡성을 위해 전 직원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일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