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전남 고흥군수가 지난 5일 2024년 2분기 민선 8기 공약과 지시사항 추진 보고회를 주재했다.
![]() |
| △ 지난 5일 공영민 고흥군수가 2024년 2분기 민선 8기 공약과 지시사항 추진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
6일 고흥군에 따르면 공 군수는 전 부서장,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생활과 밀접한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진단과 대책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은 전체 100개 공약 가운데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공약 43건을 이행 완료하는 등 정상 추진율이 99%에 이른다.
완료 주요 공약은 △2030 고흥 인구 10만 로드맵 수립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녹동항 드론쇼 개최△동강 특화농공단지 조기 정상화 △가정방문 노인전담 주치의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의료수급권자 틀니·임플란트 지원 △공공형 일자리사업 확대 △초중고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등이 있다.
공 군수 지시사항은 175건으로 올해 1분기까지 완료된 74건을 제외한 당면현안 101건에 대해 보고가 이뤄졌다.
공영민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과 군민 생활과 밀접한 지시사항은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완료 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줄 것"을 당부하며 "민선 8기가 반환점을 도는 지금부터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군민의 생활에 더 깊이 다가갈 수 있고, 희망을 줄 수 있는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