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가야읍 백세마을 접시꽃 활짝-외식창업 강좌 참가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5-06-17 16:44:21

경남 함안군 가야읍에 위치한 '백세마을'(일명 접시꽃 마을)에 최근 아름다운 접시꽃이 활짝 피어나며 초여름 정취를 한껏 더해주고 있다.

 

▲ 가야읍 백세마을에 조성된 접시꽃 군락지 모습 [함안군 제공]

 

이곳은 함안군이 추진한 '아라농촌마을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작은 마을이다. 정창효 이장의 주도하에 주민들의 땀과 열정으로 꽃을 피운 공동체 공간이다.

 

이 꽃은 까다로운 조건에서 잘 자라며, 관리만 잘하면 오래도록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특성은 사람의 성격과도 닮아 있어, 정성들여 가꾸면 더욱 빛나는 존재가 될 수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접시꽃은 색상에 따라 상징하는 의미도 다양하다. 빨간색 접시꽃은 단순한 사랑과 편안함, 다산과 풍요를 의미하고, 분홍색 접시꽃은 부드러움과 우아함, 여성스러움을 상징한다.

 

정창효 마을 이장은 "이번 주말,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연인과 함께 또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접시꽃 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함안군-마산대 RISE 사업단, 지역특화 외식창업 인재 양성 

 

함안군과 마산대학교 RISE(지역협신중심 대학지원)사업단은 지역특화형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외식창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라가야스쿨Ⅱ'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다. 교육은 7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10일간(30시간)에 걸쳐 마산대학교 외식조리제빵과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26일부터 27일 오후 3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청년과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창업 기반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기대를 모은다. 자세한 사항은 마산대 지산학협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