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화성예술의전당 개관 향한 '첫 공연'

김영석 기자 / 2025-12-05 14:36:06
27일 화성시민 위한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Classic Gala Concert'
정명근 화성시장 "시민들께 새롭게 조성된 공연 환경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

화성시는 화성예술문화의전당 정식 개관에 앞서 화성시민에게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Classic Gala Concert' 초청공연을 선사한다.

 

▲ 화성예술의전당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초청 공연 포스터. [화성시 제공]

 

화성시는 오는 27일 오후 4시 30분, 화성예술의전당 동탄아트홀에서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초청 공연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새해 정식 개관을 앞두고 공연장 무대, 조명, 음향 등 시스템과 운영 전반을 사전에 점검하기 위한 시범 공연으로, 화성시민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휘자 금난새는 창의적인 해석과 재치 있는 해설의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명성을 날린 인물로, 최연소 KBS 교향악단 지휘자를 거쳐 현재 성남시립교향악단을 포함한 성남시립예술단 총단장을 맡고 있다.

 

'Classic Gala Concert'는 △존 윌리엄스 영화 '스타워즈' 모음곡 △사라사테 '찌고이네르바이젠' △그리그 '피아노 협주곡 1악장'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 주요 아리아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번 4악장' 등 영화음악, 오페라 아리아, 관현악 명곡을 두 파트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개선 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공연은 시민들께 새롭게 조성된 공연 환경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라며, "지휘자 금난새와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화성예술의전당의 예술적 가능성을 점검하고, 내년 개관을 향해 더욱 정교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금난새&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은 전석 1000원으로, 예매는 화성예술의전당 누리집과 NOL티켓(12월 9일 오픈)을 통해 가능하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