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별바람언덕 피크닉 호응-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박종운 기자 / 2024-05-27 14:59:50

경남 거창군은 지난 25일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별바람언덕에서 소소한 피크닉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거창별바람언덕 피크닉 행사 참가자들이 드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번 행사에는 대학생 기자단 9명을 비롯해 거창과 인근 시·군 참가자 등 총 90여 명이 참여해 감악산 에코투어, 연날리기, 보물찾기 등의 활동을 함께하며 즐거움을 나눴다.

 

특히 생태해설사와 함께 감악산의 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에코투어와 직접 채집한 자연물을 이용한 만다라 만들기, 감악산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연날리기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었다.

 

곽칠식 행복농촌과장은 "별바람언덕이 가을철에 아스타국화뿐 아니라 4계절 언제든 방문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거창의 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클리닉 이벤트 진행


▲ 금연클리닉 홍보 리플릿


거창군은 31일인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군은 주변에 흡연하는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금연클리닉을 방문한 모두에게 물티슈, 지퍼백 등 소정의 기념품을 신규등록자와 추천인 각 3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금연클리닉에 신규 등록자로 등록한 후 대면 상담을 3회 이상 받으며, 1개월간 금연을 유지하면 금연 유지 기념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