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의 대표적 호수인 '백운호수' 북측 순환도로 '의일로2'가 확장 개통됐다.
![]() |
| ▲ 14일 열린 의왕시 '의일로2' 확장 개통식 모습. [의왕시 제공] |
의왕시는 14일 김성제 의왕시장과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공사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일로2' 확장 개통식을 열었다.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백운PFV㈜가 담당한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는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으로 급증한 주변 도로의 교통량 해소를 위해 백운호수 북측도로 860m 구간을 기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한 사업이다.
이번 공사를 통해 백운호수 주변 도로는 전 구간이 4차로 이상 확장돼 교통 혼잡이 완화하고 시민들의 이동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또 이번 도로 확장은 백운밸리 일대의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백운호수를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주변 지역 상권 활성화를 통해 의왕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개통식 축사에서 "오늘 개통식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의일로2 도로 확장개통식에 참석해 의왕시 교통 환경 개선과 도시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5년에도 의왕시는 전국 최고의 자연 친화적인 명품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시 전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광역 철도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겠다"며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 일자리가 풍부한 첨단 자족도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으뜸 도시를 향해 달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